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소고기요리 주먹밥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6.

- 최고의요리비결 소고기요리 레시피 : 주먹밥 -

한입에 쏘옥 넣어 맛있으면서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동글동글한 주먹밥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출연한 김정은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만들어진 소고기요리 중의 하나인 주먹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요리 중의 하나인 주먹밥 만드는 재료는 밥, 달걀, 소금, 설탕, 불고기양념, 물, 맛술, 다진소고기를 준비하여 주면 된다고 합니다.

일단 밥을 준비하는데 즉석밥 기준으로 보시면 즉석밥2개 정도의 분량을 준비하여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2020/10/05 - [레시피] - 최고의요리비결 소고기요리 대파불고기꼬치 만들기 레시피

위에 링크를 걸어두었는 불고기양념 만드는 방법으로 만든 불고기양념장을 3큰술 준비하여주세요.

미리준비하여 두었는 불고기양념 3큰술에 다진 소고기를 넣어 양념을 하여주세요. 양념장 하나로 두가지 요리를 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소고기양념을 한다음에 달걀을 풀어줄것 입니다. 달걀을 하나 풀어준 다음에 소금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맛술1큰술과 물 2큰술을 같이 넣어주세요. 물을 넣어주는 이유는 잘게 스크램블드에그를 만들어서 주먹밥을 만들어 줄것이라고 합니다. 달걀물에 물을 같이 넣어주심녀 스크램블드에그를 곱게 만들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달구어준 팬에 미리 만들어 주었는 달걀물을 저어가며 익혀주세요. 하얗게 익은 부분부터 젓기 시작하여주세요. 작은 ㅇ비자로 뭉쳐지는 달걀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쉬지않고 저어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만약 달걀을 더 고운 입자로 익히고 싶다면 끓는물에 중탕을 해주면서 만들면 더욱 고운 입자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익힌 달걀을 꺼내서 밥과 함께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양념장에 넣어주었는 불고기를 볶아줄것 입니다. 달걀을 스크램블을 만들어 주었는 팬에 양념한 소고기를 넣어서 볶아줄것 입니다.

소고기를 볶아주실때는 기름을 두르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탄탄한 주먹밥을 만들기 위하여 식용유를 생략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소고기에서 나오는 기름만으로도 충분히 소고기를 볶을수 있다고 합니다.

소고기를 볶을때는 젓가락 4개를 사용하여 볶아주면 소고기가 뭉치지 않고 볶을수 있다고 합니다. 팬이 달궈지지 않은 상태에서 다진 소고기를 볶아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슬고슬하게 볶아진 소고기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색감까지 완벽한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곱게 볶아진 소고기를 밥에 같이 넣어서 준비하여 주세요. 그리고 주먹밥을 만들때 밥의 온도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밥의 온도가 따뜻해야 재료가 골고루 섞이면서 잘 뭉쳐지니 주먹밥을 만들때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모든 재료들이 밥의 준비물에 들어갔으니 손으로 주먹밥을 만들어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밥은 50g 정도로 뭉치면서 만들어 주면 좋다고 합니다. 주먹밥을 만들때 너무 세게 누르지 않도록 하여 만들어 주면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