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삼시세끼 차승원 튀김덮밥 만들기(유린기소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0. 16.

삼시세끼 차승원 레시피 : 튀김덮밥 만들기(유린기소스)

삼시세끼 프로그램중 어촌편5 프로그램에서 음식을 담당하고 있는 차승원 출연자가 야채와 오징어를 튀겨서 만든 튀김덮밥 만드는 모습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일반 간장을 사용한것이 아닌 유린기소스를 직접 만들어 덮밥의 간장으로 사용하여 더욱 맛이 좋은 튀김덮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튀김을 만들기 위하여 튀김가루를 만드는것 부터 차승원 출연자가 팁을 알려주었습니다. 튀김가루에 탄산수와 얼음을 넣어서 반죽을 하시면 더욱 바삭한 튀김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꼭 튀김을 하실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튀김가루가 준비가 되었으면 이번에는 야채를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차승원출연자가 칼을 이용하여 감자와 고구마를 튀기기 좋은 크기로 손질 하는 모습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가정에서 하실때 본인이 드시고 싶어하는 야채를 손질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중의 하나인것 같습니다.

 

 

수북하게 쌇이 가지, 호박, 감자, 고구마, 오징어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준비가 되었는 튀김거리들을 빠르게 튀김옷을 입혀주세요.

 

 

기름이 적당히 끓기 시작을 하면 튀김옷을 입힌 튀김재료들을 넣어서 적당히 너무타지 않게 튀겨주세요. 기름꽃필무렵이 생각날 정도의 맛있는 냄새가 폴폴나는것 같습니다.

 

 

차승원출연자가 만드는 튀김덮밥의 종목은 이번에는 사할린에서 만들어먹는 사할린식 가정식 튀김덮밥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맛있게 튀겨진 야채와 튀김재료들을 하얀 채반위에 쌒아주세요.

 

 

그리고 차승원 출연자는 더욱 좋은 식감의 튀김덮밥을 만들어 주기 위하여 튀김 부스러기를 기름에 넣어 만들어 주었습니다. 몽글몽글하게 작게 튀겨진 튀김가루들의 바삭함이 더욱 추가 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달걀은 노른자만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달걀흰자가 흰쌀밥에 올라가서 비벼지면 비린맛이 날수 있으니 달걀노른자만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차승원 출연자가 덮밥 플레이팅 하는 시간인것 같습니다.

 

 

흰쌀밥 옆에 가지튀김, 고구마튀김, 애호박튀김, 오징어튀김 등 각종 튀김을 푸짐하게 올리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다음 흰쌀밥 중앙에 노른자 자리를 마련하여 주세요. 노른자 자리가 마련이 되면 이전에 만들어 놓은 달걀노른자를 놓아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진 튀김덮바의 모습에 화룡점정을 찍어줄 차승원 출연자가 직접 간장과 식초등 많은 재료들을 넣어 만든

유린기소스인 생선튀김소스를 넣어줄것입니다. 짭짜름한 맛에 더욱 맛이 좋은 튀김덮밥이 완성 될것 같습니다.

차승원 유린기소스 생선튀김소스 만들기 <삼시세끼>

삼시세끼 어촌편5 차승원 레시피 : 유린기소스(생선튀김소스) 삼시세끼 어촌편5 프로그램에서 생선튀김에도 잘어울리는 소스이면서 일면 유린기소스라고 불리우는 소스를 차승원 출연자의 방��

kdw1116.tistory.com

 

 

생선튀김소스가 되었다가 튀김덮밥의 소스가 되었다가 유린기소스가 되었다가 하는 덮밥소스로 더욱 맛이 거듭날것 같은 튀김덮밥의 모습입니다.

 

 

수북히 올라간 튀김에 유린기소스인 덮밥소스를 샥샥 비비면서 노른자를 톡 터뜨려 맛있게 비벼먹으면 진정한 튀김덮밥의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튀김덮밥을 드시는 삼시세끼 어촌편5 모든 출연진 분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