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임성근 양념고갈비 고등어요리 만드는방법 <알토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6.

MBN 알토란 고등어요리 레시피 : 양념고갈비 만들기

일반적인 고등어요리가 아닌 포장마차나 술집에서 자주 먹는 고등어요리 중의 하나인 양념고갈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MBN알토란 프로그램에 임성근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 되었습니다. 알토란 방영된 양념고갈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020/10/26 - [레시피] - 임성근 비린내 없는 고등어구이 만들기 비법 <알토란>

 

임성근 비린내 없는 고등어구이 만들기 비법 <알토란>

MBN 알토란 임성근 비린내 없는 고등어구이 레시피 : 비린내없는 고등어 굽기 고등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겠지만 비린내로 인하여 드시는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kdw1116.tistory.com

위의 링크를 설정하였는 방법으로 비린내없는 고등어를 간장염지하여 준비하여 고등어를 80%를 구운다음에 고등어를 준비하여 주시면 됩니다. 입맛 당기는 양념고갈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임성근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비법을 대공개 한다고 합니다. 일단 향긋 달콤한 맛을 내기 위하여 대파를 준비하여주세요.

다진대파2큰술과 다진마늘 2큰술을 양념장 만드는 그릇에 넣어주세요.

알싸한 맛을 내어주기 위하여 청양고추 1개를 다져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칼칼한 맛을 내어주기 위하여 고추장 3큰술을 넣어주세요.

고추장을 넣어준곳에 고춧가루 1큰술과 매실청을 3큰술을 넣어주세요. 달콤한 맛은 설탕을 넣지 않고 매실청으로만 단맛을 내어준다고 합니다.

간을 마추어 주기 위하여 진간장을 1큰술 넣고, 혹시 모를 비린내를 잡기 위하여 청주 3큰술을 넣어주세요.

진간과 청주를 넣은곳에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시면 양념고갈비 특제양념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임성근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양념고갈비 만들때 중요한것은 양념장을 바르는 타이밍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고등어 익힌후 양념장을 바르면 살이 퍽퍽하고 양념이 잘 배지 않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등어를 80% 익힌 다음에 양념장을 바로그 20% 다시 익혀준다고 합니다.

80% 구운 고등어를 프라이팬에 올려주세요. 80% 구운 고등어 고갈비를 배쪽에 양념을 바룬후 약불로 앞뒤를 3분씩 구워준다고 합니다.

살부분에 양념자을 펴 발라주세요. 구우면서 껍질에도 자연스럽게 묻는 양념고갈비 양념이라고 합니다. 듬뿍 양념을 발라주세요.

양념바른 고등어를 뒤집어 센불로 배쪽부터 구워주세요. 양념이 끓어오르기 시작하는 모습이 보이시면 약불로 불을 줄여주세요.

3분을 구워주시면 뒤집어 주세요 그럼 침샘을 자극하는 비주얼의 양념고갈비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불을 끄고 양념위에 통꺠를 약간 뿌려주신 다음에 송송 썬 실차를 약간 올려주세요.

그럼 임성근 출연자의 알토란표 양념고갈비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흰쌀밥에 한점 올려 먹으면 진정한 고등어의 맛을 맛볼수 있는 양념고갈비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