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참돔 숙회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30.

참돔 숙회 만들기 방법

참돔을 맛있게 먹는  맛남의광장 프로그램 출연자들을 위해 백종원 출연자가 손질하여 두었는 참돔을 활어회로 만드는데 더욱 새로운 방법인 참돔숙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 방영되었습니다. 참돔숙회를 만들기에는 뜨거운물이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회를 뜨는데 갑자기 뜨거운물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놀라는 맛남의광장 프로그램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2020/10/30 - [레시피] - 참돔 활어회 손질법 회뜨는방법

 

참돔 활어회 손질법 회뜨는방법

참돔 활어회 손질법 회뜨는 방법 거제도에서 많이 생산을 하고 있는 참돔을 이용하여 회뜨는방법과 참돔손질법 관련하여 맛남의광장 백종원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일단 활어

kdw1116.tistory.com

신선한 활어회를 더욱 맛있게 먹을수 있는 참돔숙회 음식이라고 합니다. 일단 참돔을 손질하여 뼈와 살을 발라둔 참돔을 준비하여주세요. 일반적으로 참돔회를 뜨기위해 껍질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지만 참돔숙회를 만들기 위한 참돔은 껍질을 벗겨내지 않은 참돔살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껍질을 벗겨내지 않은 참돔살위에 뜨거운물을 몇차례 부어주세요. 그런데 뜨거운물을 여러번 부은다음에 갑자기 찬물을 뜨거운물을 부어준 참돔에 찬물을 붓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손질한 참돔에 뜨거운 물을 부어준 다음에 찬물을 부어주는것은 참돔의 껍질을 익힌후에 찬물에 곧바로 담가야만 참돔 살이 익지 않는다고 합니다. 참돔숙회를 만들기 위한 제일 중요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찬물에 뜨거운물로 익힌 껍질을 식힌 다음에 마른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여주세요. 그러면 참돔숙회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참돔의 일반적인 활어회랑은 완전히 다른 먹다가 죽을뻔한 맛을 가진 참돔숙회 라고 합니다. 참돔의 특징은 껍질과 살갗사이에 지방층이 있어 참돔숙회의 맛이 좋다고 합니다.

참돔에 뜨거운물을 부으면 지방층이 살짝 녹으면서 소고한맛이 더하고 참돔껍질이 소나무처럼 일어나는것이라고 합니다.

편식쟁이들도 살아있음을 느낄수 있다는 참돔숙회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냥 참돔회와는 또 다른 별미인 참돔숙회를 맛남의광장 프로그램 출연자분들도 모두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참돔숙회는 회 자체가 엄청 단맛이 날정도로 맛이 좋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광장 참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