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골목식당 동작구 상도동 라면집 매운라면 맛평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2.

골목식당 동작구 상도동 라면집 매운라면 맛평가

 

골목식당 상도동 하와이언주먹밥집 진라면 매운맛 이용 백종원매운라면

골목식당 상도동 화와이언주먹밥집 진라면 매운맛 이용 : 백종원매운라면 많은 연구를 하여도 색다른 메뉴를 만들지 못하고 있는 골목식당상도동하와이언주먹밥집에 백종원 출연자가 특단의

kdw1116.tistory.com

하와이언주먹밥에서 라면집으로 변경된 골목식당 프로그램에 방영된 동작구 상도동 위치하고 있는 라면집의 두번째 메뉴인 매운라면을 만드는 모습이 골목식당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냉장고 에서 꺼내온 백종원 출연자의 비법 양념장의 모습이였습니다.

백종원 출연자의 조언데로 백종원출연자가 알려준 매운양념 레시피에 다진생강과 치킨파우더룰 추가하여 라면집만 가지고 있는 매운양념장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양념장 한스푼을 툭넣어 매운라면을 만드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다음으로 백종원 출연자에게 배운 매운라면 만드는 방법으로 돼지고기, 면, 숙주, 파, 차례로 넣어 만드는 상도동 라면집의 매운라면 만드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돼지고기, 면, 숙주, 파를 넣어 만든 라면집의 매운라면이 만들어 지면 고명을 가운데 모이도록 살살 돌려가며 국물을 부어주어 완성한 매운라면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매운라면의 맛을 골목식당 출연자가 맛평가를 하여주었습니다. 일단 순한라면과는 다르게 숙주가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매운라면 비주얼입니다. 매운라면이라고 하지만 매운맛이 누구나 즐길수 있는 맛있는 매운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더욱 맛있는 라면집 매운라면을 만들기 위하여 다진마늘 한스푼을 넣어 더욱 업그레이드 되는 매운맛 라면의 모습을 백종원 출연자가 보여주었습니다. 다진마늘 하나를 매운라면에 넣었을 뿐인데 완전히 달라지는 맛을 맛볼수 있었다고 합니다.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하고 있는 닭떡볶이에 마늘을 넣는것은 평범한 닭볶음탕을 만드는것 정도 밖에 되지 않는 마늘이지만 매운라면에 마늘을 넣으면 신의한수가 되는 마늘이라고 합니다. 마늘덕분에 더 깊어진 국물맛을 가지고 있는 라면집의 매운라면의 맛이 더 특별해진 매운라면 이라고 합니다.

골목식당 백종원 출연자가 매운라면에 간마늘을 넣게 되었는것은 일본라면집에 가보면 마늘을 으깨 넣은 기구를 제공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육수베이스로 만든 라면에 마늘을 넣어 먹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기름이 많은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만든 매운라면은 자칫 잘못하면 느끼할수 있는 국물의 맛이라고 합니다.

그런 매운라면에 마늘을 넣으면 마늘향이 확살아나 느끼함을 잡아 줄수 있는 상도동 라면집의 매운라면에 넣은 신의한수인 마늘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SBS 골목식당

댓글